2016년 상반기 여성교육 개강식

person 안동시여성복지회관
schedule 송고 : 2016-03-11 17:13
여성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안동시 여성복지회관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은 3월 11일(금) 오후 1시30분 회관 4층 대강당에서 교육생과 강사, 내빈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여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한다.

  개강식은 1부 개회를 시작으로 의식행사, 내빈축사 등으로 진행되며, 2부에는 교육생을 인성함양을 위한 “생활 속의 전통문화”란 주제로 김정인 전(前) 도산서원관리사무소장의 특강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총 750여명을 대상으로 기술교육, 자격증취득교육, 취미?교양교육, 취업지원 4개 분야 37개 과목을 4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며, 특히 한국무용, 오카리나 과정을 신규 개설했으며 기술 및 자격증 취득과정 22과목을 운영해 취업관련 교육을 강화했다.

  기술교육은 홈패션, 우리옷만들기, 생활도자기, 퀼트, 전통한복 등 12개반이며 자격증취득교육에는 제과?제빵기능사, 한식?서양조리사, 예쁜글씨 POP 등 10개반, 취미?교양교육은 생활요리, 영어회화, 라인댄스, 요가, 한국무용, 통기타 등 13개반, 취업지원은 바리스타 2개반이 운영된다.

  또한, 회관 소속 여성자원봉사회 탁아분과에서는 교육생 편의를 위해 만24개월 이상 취학 전 어린자녀 돌봄 서비스를 위한 일시아동보호실을 교육기간 동안 운영한다.

  여성복지회관은 지역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한편 장기적 관점에서 직업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여성들의 삶을 더욱 알차고 풍요롭게 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