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보건분야 『우수 보건소』로 선정
person 영양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08-04-04 09:20
제36회 보건의 날 행사 시 시상
영양군은 경상북도에서 시행하는 2007년도 보건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영양군보건소는 2005년도에 이어 연속 3년간 보건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고 보건분야에 있어 군민에게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시상은 2008. 4. 7(월) 14:00 영주시 시민회관에서 개최되는 『제36회 보건의 날』 도 단위 행사에서 도 및 시군의원, 보건관련 대학 교수 및 학계, 전문가, 의사회 약사회 등 직능단체 대표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로부터 직접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50만원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보건분야 사업 평가는 수요자 중심의 보건의료행정 구현을 위한 기반조성과 전염병 감시활동 강화를 통한 전염병 관리 분야, 저소득주민 및 의료취약계층 건강권 보호를 위한 건강격차완화 노력과 주민의 건강잠재력 강화를 위한 건강행태개선 분야 등 보건사업 전 분야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하였다.
영양군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초 고령사회에 걸 맞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위해 군민에 대한 개인별, 질병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건강관리와 암 조기검진 사업의 확대 시행 각종 질병의 치료와 함께 예방 중심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적극 추진하여 군민 건강증진에 새로운 기틀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