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의 매운 맛 제대로 보여 주겠다!
영양군에서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문향의 고장 이미지와 비전이 담긴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하여 영양군의 대표특산물인 영양고추의 특성을 나타내고 활기찬 도약을 위하여 군민 모두가 열과 성을 다한다는 의미로 공모된“HOT 영양" 을 최우수작으로 4월 2일 최종 선정했다.
지난 2008. 1. 14. ~ 2. 12.(30일간)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브랜드슬로건 공모를 통하여 총 608건을 공모 받아 3차에 걸친 심사를 실시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1차로는 응모작 608건에 대하여 각 항목별 배점 기준에 의하여 정책연구팀에서 50건을 선정하였고, 2차 군정조정위원회에서 20건을 선정하였다.
20건에 대하여서는 지난 3. 11. ~ 21.(10일간)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하여 국민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지난 4월 2일 대학교수, 주민대표, 언론계, 문화인, 공무원으로 구성된 브랜드슬로건심의ㆍ선정위원회에서 최우수 1작, 우수 1작, 장려 2작, 가작 10작을 선정 최종 결정했다.
영양군에서는 최우수작에 대하여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여 업무표장권 등록 후 각종 군정홍보 및 책자 제작 시 활용함은 물론, 대형 홍보간판 제작 등을 통하여 군정을 대ㆍ내외적으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영양군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브랜드슬로건 선정으로 영양군의 이미지와 비전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 영양의 매운 맛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