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정부물품관리 ‘대통령 표창’ 수상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5-12-11 17:33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 자연과학대학이 ‘2015년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조달청은 1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2천 391개 전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에 따른 우수기관 시상식 가졌다.
 
  이번 평가에서 안동대 자연과학대학(학장 최식영)은 전자태그 물품관리시스템을 통해 보유물품 1만 2000여 점을 모니터링, 불필요한 신규구매를 억제하는 등으로 예산을 절감하는 데 주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유공공무원 정부포상에 선정된 공무원으로는 안동대 자연과학대학에 근무하는 백남현 주무관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물품운용에 있어 운용의 적정성 유지 및 예산 절감, 교육, 연구, 수업 여건 조성을 도모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도 정확한 재물조사를 통해 내용연수 연장사용, 활용 가능한 불용품 재활용 등으로 예산절감에 솔선수범하여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조달청은 1천 202만점, 15조 4천억 원 규모에 달하는 정부물품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제도’를 도입, 매년 우수기관 및 유공공무원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