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리모델링 과정』도민참여교육 실시
경북도에서는 11월 24일(화) 14:00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익환 대구대 교수를 초빙해 “인생 리모델링 “이라는 주제로 도민참여교육을 실시했다.
도민참여교육은 평생교육법에 따라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경상북도에서 23개 전 시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와 시군간 파트너십 차원에서 지역실정에 맞춘 실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시대를 맞아 이모작 인생설계, 건강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한 삶의 변화를 추구하고 활기찬 인생 마련에 주안점을 두는 한편 100세 시대에 준비된 인생 재설계능력 향상을 통한 삶의 진정한 행복 만들기를 실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권영택 영양군수는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는 건강 관리, 경제적 준비, 자녀와의 관계 재정립, 배우자와의 관계개선, 사회참여 기회 확대 등 지금이 인생 리모델링에 꼭 필요한 시기”라고 말하였다.
한편 도 관계자는 “올해 도민참여교육은 박근혜 정부의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체제 구축」 정책에 발맞추어 도민이 원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며, 민생 속에서 도민과 소통하고 경상북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주민들은 “고익환교수의 강연으로 자신의 변화를 도모하고 인생을 재설계하여 고령화 시대에 준비된 삶, 행복한 인생을 추구하는데 해답을 얻은 것 같다.”며 즐거워하였으며, 또한 “자기이해 및 직업의 이해를 통한 은퇴 후 진로 직업 설계, 웃음을 통한 건강증진법 및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