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소년중국어교육센터 제 2회 추로지향 청소년 중국문화탐방

person 안동대학교공자학원
schedule 송고 : 2015-11-06 17:12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원장 이윤화) 부설 안동청소년중국어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에서는 안동시 및 중국공자학원총부의 지원을 받아 ‘2015년도 제 2회 추로지향(鄒魯之香) 청소년 중국문화탐방(이하 ’중국문화탐방“)‘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센터의 상반기 중국문화탐방에 이은 두 번째 해외문화탐방사업으로, 11월 6일(금)부터 9일(월)까지 4일간 중국 상해, 항주, 소주의 역사 및 문화적 지역을 탐방 할 예정이다.
 
  이번 중국문화탐방에 참가하는 학생은 교육센터의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체 심사를 거쳐 선발된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상반기 대비 3배 증가한 인원이다.


 
  교육센터는 국내 교육계에서 최초로 설립된 중국어 인재양성 기관이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 이윤화 원장은 “교육생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문화 전반을 생생히 체험하면서, 한중 양국의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돕고자 안동시의 지원금을 받아 이번 중국문화탐방을 추진하였다”고 하였다.
 
  교육센터는 교육생들이 중국 전통문화, 음식, 자연 환경 등을 체험함은 물론, 중국 상해임시정부청사 등 역사의 현장을 돌아보면서 그 나라를 이해하고 청소년 스스로가 바람직한 한국과 중국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소중한 기회도 이번 탐방을 통해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