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경북지방경찰청과 함께 ‘공감드림캠프’개최

person 남부지방산림청
schedule 송고 : 2015-11-05 17:19
숲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자!
남부지방산림청은 11월 5일∼6일 이틀간 경북지방경찰청과 함께 경상북도 환경연수원(구미시)에서 경북지역 학교자치순찰대 및 경찰희망 동아리 회원 중학생 119명을 대상으로 ‘공감드림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경북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는 ‘공감드림캠프’는 남부지방산림청과 경북지방경찰청, 경북교육청,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 등 관계부처가 협력하여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 리더십 배양,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목공예를 활용하여 친구와 나무액자 만들기 등 숲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나무액자를 만들며 숲의 고마움을 느끼고 산림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친구를 이해하고 창의성을 발휘하여 자기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외에도 멘토-멘티, 학교폭력 역할극 체험, 에코가방 만들기, 트레킹길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남부지방산림청 강성도 산림경영과장은 “산림교육의 활성화와 지역 청소년의 인성함양을 위해 여러 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배움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