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자매함 서애 류성룡함 위문

person 안동시 행정지원실
schedule 송고 : 2015-11-03 16:11
자매함 장병 위문 및 해상방위의 중요성 체험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11월 3일 부산시 남구 해군 군항에서 개최되는 자매함 서애 류성룡함 함정공개행사에 유관기관과 단체장 등 37명으로 방문단을 구성해 해군장병들을 위문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서애 류성룡함(함장 김성환)에서 함정공개행사에 자매도시인 안동시를 초청함에 따른 것으로, 안동시 방문단은 부산시 남구 군항에서 개최되는 함정공개행사를 참관하고, 병식체험, 함정 견학, 시승 등을 통해 해상방위의 중요성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안동시는 자매함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전투력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에서 기증한 디지털카메라 1대, 탈수기 4대, 밴드물품 3종, 단체티셔츠 350벌과 안동사과, 풍산맛김치, 와룡고구마, 마음료 등 지역특산품을 위문품으로 전달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상수호에 노고가 많은 류성룡함 장병들을 격려하고, 전투태세 향상으로 영해 방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서애 류성룡함은 지난 2013년 3월 29일 안동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해군작전사령부 7전단 소속 이지스함으로서, 2009년 9월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2011년 3월 진수했으며, 세종대왕함, 이이율곡함에 이은 대한민국 세 번째 이지스 구축함이다. 7,700톤급인 서애 류성룡함은 최대 속력 30노트(55.5㎞)에 승조원 300여명이 승함할 수 있는데, 해상 기동부대의 지휘함 역할을 하며, 동시에 고성능 레이더와 최신 미사일·기관포로 무장해 광역 대공방어, 지상작전 지원, 유도탄 자동추적 및 대응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역대 최고 성능을 가진 이지스함으로 평가된다.

  또한, 서애 류성룡함은 2012년 11월 8일 풍산류씨대종회 및 ㈜풍산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전 장병을 대상으로 하회마을과 병산서원에서 서애정신 함양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안동시와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장병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