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
person 안동시 일자리경제과
schedule 송고 : 2015-10-22 17:26
청년희망펀드 기부하고 취업한마당 개최
안동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10월 22일 ‘2015 경상북도.안동시 취업한마당’행사 참석에 앞서 시장실에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 신청서에 서명하고 청년희망펀드에 기부를 약정했다.
정창진 부시장과 국.실장급 간부공무원 13명도 청년희망 펀드에 동참하는 등 안동시 공무원들의 희망 펀드가입이 잇따르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청년희망펀드가 청년 구직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젊은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도전하며 건강한 미래를 건설하는데 큰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경북도와 함께 준비한 취업한마당 행사에 구직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좋은 일자리를 구하여 한국정신 문화의 수도 안동이 더욱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22일 오후 2시부터 안동체육관에서 ‘2015 경상북도?안동시 취업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현장참여 기업 40개를 포함해 80여개 기업체에서 참가한 가운데 400여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안동시에서는 당일 현장 채용 50명을 비롯해 180여명이 취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는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