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노인의 날』기념식 개최

person 영양군 주민생활지원과
schedule 송고 : 2015-10-14 17:24

영양군(군수 권영택) 에서는 10월 14일(수) 점차 약화되어 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고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제19회 노인의 날』기념식을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 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각급 기관단체장과 대한노인회영양군지회  임원을 비롯한 읍?면 마을별 경로당회장과 유공 수상자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식전공연으로 할매·할배의 날 연극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경로헌장 낭독과 유공자 시상, 영양군수의 기념사와 김시홍 영양군의회 의장 축사, 이재덕 노인회지회장의 인사말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별히 겨울철 어르신 건강관리 등 치매예방교육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모범노인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대한노인회영양군지회장 이재덕 어르신이 수상하였고,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영양읍 이종수 어르신이 수상하였으며 이어서 입암면 김봉기 외 4명의 어르신께서 모범노인에 대한 군수 표창을 수상하였다.

권영택 군수는 오늘날 후손들의 풍요는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 덕분임을 언급하고 자라나는 미래 세대들은 그 은혜에 감사하고 항상 어르신들의 사랑을 되새기며 공경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앞으로 더 적극적이고 실효성 있는 노인복지 정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