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전통문화체험 학습지도자 양성 일자리 창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3-26 09:17

안동시에서는 노동부대구지방노동청에서 주관한『2008년도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공모에서 「안동 전통문화체험 학습지도자 양성」이란 주제로 응모해 기업연계형 사업에 선정돼 30명의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연간 3억7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대구지방노동청안동지청(지청장 허성태)과 안동시, 안동YWCA, 주)안동닷컴, 사)고택문화보전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 26일 오후 5시 노동청안동지청 회의실에서 지원약정을 체결한다.

이번 사업은 전통문화체험 학습 전문지도자를 양성해 안동지역의 전통문화 체험관광 코스(동ㆍ서ㆍ남ㆍ북 4개 권역)를 찾는 수학여행단 등 단체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전통문화체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 마케팅 판촉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지난달 대구지방노동청 대구종합고용지원센터의 공모에 자연색문화체험관(관장 김연호)의「천연염색과 규방공예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응모해 지역고용ㆍ인적자원개발사업인으로 선정되어 6,400만원의 지원을 받아내는 등 전통문화를 활용해 일자리도 창출하고 체험프로그램도 활성화하는 일거양득의 성과를 얻어내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