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자원봉사자 교육

person 안동축제관광재단
schedule 송고 : 2015-09-04 09:53
웃음을 주는 신명나는 자원봉사 다짐

  안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권영세, 이재업)은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5를 이끌어갈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교육을 9월 4일(금) 오후 2시부터 탈춤공연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15년 축제의 방향과 변화에 대한 설명에 이어 친절교육, 안전교육 등을 통해 추석을 맞아 축제장을 찾은 많은 관광객에게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 스스로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된다.

  탈춤축제의 공식댄스인 탈랄라댄스를 배우고 자신만의 탈을 만들어 봄으로써 축제의 직접적인 연행자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자원봉사자들이 먼저 탈을 쓰고 탈춤을 추는 분위기를 만들어 모두가 탈을 쓰고 신명을 즐기는 축제판을 만들 계획이다.

  자원봉사자는 400여명으로 지역의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남녀노소 다양하게 참가한다. 자원봉사 분야는 총 16개로 무대운영, 장내방송, 관광안내소, 통역안내소 등 축제 전반이며 올해는 추석 연휴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앞장서고 있어 축제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올해 축제 주제가 ‘어릿광대의 꿈’인 만큼 모든 자원봉사자들이 관광객들에게 웃음을 주는 어릿광대가 될 수 있도록 신명나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