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농촌이동복지관 운영
person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schedule 송고 : 2008-03-13 09:26
오지 주민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살기 좋은 복지안동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숭근)에서는 오지 주민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살기 좋은 복지안동 실현을 위해 농촌이동복지관을 운영한다.
이동복지관은 2005년도 경북공동모금회 테마기획사업으로 선정돼 지난해까지 3년동안 1억1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돼 왔으며, 올해부터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놓였으나 농촌지역 특히, 복지사각 지대의 사회복지서비스 확충을 위한 안동시의 방침에 따라 2천7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계속운영 할 수 있게 되었다.
3월14일 15:00 서후면 이송천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운영되며 우선서비스 대상지역은 대중교통 운행횟수 1일 5회 미만지역, 초등학교 분교가 위치한 지역, 60세이상 인구비율이 50% 이상인 지역, 사회복지시설이나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에 우선 운영된다.
신바람 농촌이동복지관은 농촌지역을 찾아 가전제품과 농기구 무료수리, 무료이미용서비스, 물리치료 및 양방진료, 한방진료, 이동목욕서비스, 복지상담, 무료법률상담 등이 실시되며 삼성전자와 LG전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정래미용학원, 안동의료원, 안동유리한방병원이 참여하여 농촌지역에 신바람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농촌이동복지관 운영으로 복지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오지 주민들의 의료서비스를 통한 질병 예방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