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여성복지회관 2015년 직장인 야간 교육 개강

person 안동시여성복지회관
schedule 송고 : 2015-05-07 11:20

  안동시 여성복지회관(관장 김순자)에서는 5월 7일 직장여성반, 5월 12일 미혼남.여 웨딩스쿨반이 오후 7시에 각각 개강한다.

  직장여성반은 반찬요리와 제과제빵, 민화, 생활자수, 통기타교실, S라인 만들기 등 155명이 참가하고 미혼남?여 “웨딩스쿨반”은 결혼하기 전 꼭 알아야 할 필수 예절과 임신, 출산, 육아, 좋은 아빠! 엄마 되기, 피부동안 만들기 & 메이컵, 쿠키 만들기 등 종합교양과정으로 25명이 참가하는 등 총 180명이 교육을 받는다.

  교육기간은 5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직장여성반은 주 2회 매주 화?목, 미혼남녀 웨딩스쿨은 주1회 매주 화요일, 각각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직장이나 생업 종사 등으로 사회교육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직장여성반”과 혼기를 앞둔 미혼남녀들이 지녀야 할 생활규범과 덕목 등을 두루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웨딩스쿨”등 두 과정 모두 야간에 운영해 직장인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성복지회관은 지역의 여성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여성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뒷받침하는 버팀목으로서의 역할 등 열린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