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본격 시행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3-10 09:15
안동시에서는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건축 인·허가를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을 도입해 지난달 18일부터 본격 시행하며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안동시는 이에 앞서 지난달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본 가동에 앞서 인·허가 협의부서 담당자와 안동시내 건축설계사무소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활용 교육을 실시하여 본격 시행에 따른 대비를 하였습니다.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은 건축과 주택 인·허가 업무에 필요한 신청서와 설계도서를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어 민원인이 관공서나 협의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민원 처리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며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인이 건축 인·허가시 제출하던 첨부서류를 담당공무원이 정부의 행정정보 공유시스템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종이 없는 민원신청 처리시스템이 구축되며, 내·외부 관련기관과의 실시간 협의를 통해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처리시간이 단축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고품질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이 정착되면 건축물대장, 건축허가 및 준공도면 등과 관련한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확보하고 화재발생시 실시간 도면 제공으로 화재진압 및 현장 구조 활동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