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국정신문화 연수 실시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6-19 09:30
유교적 리더십 및 청백리 정신함양

안동시는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 걸맞는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한국국학진흥원(장소:국학문화회관) 주관으로 6급이하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금년도 3회(6.19~6.20, 10.23~10.24, 10.30~10.31)에 걸쳐「공직자 한국정신문화 체험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연수는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 걸맞는 바람직한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전통문화/정신에 기초한 지식함양과 공직뿐만 아니라 국가 및 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공직자 리더십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유교에서 배우는 리더십 △청백리의 삶과 철학 △21세기와 유교사상 등 공직자가 가져야 할 덕목에 대한 기본교육과 △다시 태어난 퇴계 △역사를 되살리는 힘 △기록문화 △안동유교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영상체험 및 △유교문화박물관, 장판각 관람△목판 인출 등 현장학습 체험 등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과 공직자 친절ㆍ서비스 마인드 향상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앞으로 안동시에서는 한국국학진흥원과 더불어 각계각층에서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국의 뿌리와 정신문화를 국민들에게 전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신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