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여성복지회관, 2015 상반기 남편요리교실 개강
person 안동시여성복지회관
schedule 송고 : 2015-04-06 09:50
안동시 여성복지회관(관장 김순자)에서는 올해도 여전히 남성들의 열렬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 조기에 접수 마감된 남편요리교실 을 4월 6일, 7일 오후 7시에 A반과 B반으로 나눠 각각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개월 동안 주 2회로 진행되며 월/수(A) 25명, 화/목(B) 25명, 2개 반 총 50명이 안동찜닭, 배추.부추김치, 갈비찜, 소고기미역국, 된장찌개 등 다양한 생활요리를 배우게 된다.
남편요리교실은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과 실력을 키워 가사에 대한 의식전환으로 아내들의 가사노동 애로를 이해하고 함께 나누며 부부간의 애정과 신뢰를 쌓고 가정에 화합을 도모해 직장생활에도 큰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마련됐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내조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분담해 남편의 역할에 의한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미래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해 여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은퇴한 남성들에게는 노년에 홀로서기에 보탬이 돼 가족과의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과 노년의 품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복지회관에서는 앞으로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개발 등 열린교육으로 행복한 가정?가족문화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