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자원봉사센터 개소식 및 소장 이취임식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장권)에서는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와 기반구축을 위한 센터이전 개소식 및 소장 이ㆍ취임식이 6월19일(화) 11시 안동시자원봉사센터(안동시 용상동 금호도시락 2층)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2년 12월 7일 안동시와 위탁계약 체결로 설립된 안동시 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안동시 동부동에서 지역사회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나, 자원봉사자 증가에 따른 교육공간 협소 등의 어려움이 발생해, 이달 19일 용상동 금호도시락 2층으로 옮겨 개관한다.
또한, 지난 2005년 2월1일부터 자원봉사센터를 이끌어 오던 박인우 소장이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그 자리에는 김장권(가톨릭상지대 사회복지과 교수)소장이 신임으로 부임해 안동시 자원봉사센터를 이끌어 가게 된다.
한편,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는 지금까지 안동시민 8,7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해 왕성한 봉사활동을 펴고 있으며, 센터에서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초ㆍ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재난대비ㆍ불우이웃돕기ㆍ각종 행사지원에 대한 자원봉사자 파견사업과 안동시내에 산재한 자원봉사단체 네트웍 구축을 통한 공급처와 수요처를 관리(250개소)하는 등 안동뿐 만아니라 경북북부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이전은 자원봉사자에 대한 부족한 교육과 열악한 환경을 개선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