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축제 비용감축을 위한 성과평가 용역 보고회』개최

person 안동시 기획예산실
schedule 송고 : 2015-02-16 14:04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의회 의장, 시 의회 의원 및 안동시 국 · 단?소장, 실과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축제 비용감축을 위한 성과평가 용역보고회를 갖는다.

  이번 용역은 지역홍보, 관광객 유치 등 특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축제 · 행사가 매년 증가해 안동시의 재정규모에 비해 과다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축제 전반에 대한 실태분석과 여론수렴을 통해 한정된 공공재원의 재정적 내실화를 지향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용역보고서에는 단위 축제?행사의 세입 세출 분석과 축제 방문객 및 지역민 설문조사와 전문가의 심층면접으로 행사 만족도, 지역기여도 등을 순위로 정하고 행사축제의 지역사회 편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경제적 방안 및 운영 방안을 담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보고회가 축제행사에 대한 선택과 집중으로 육성할 축제와 통?폐합 할 축제를 구분 시민과 지역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축제?행사로 변화시켜나가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안동시는 이번 용역결과와 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행사운영과 예산지원, 축소, 중단 등 추경예산에 반영하는 동시에 예산편성전 보조금 심의강화와 행사?축제 사후 평가를 철저히 해 예산낭비를 줄여나가기로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