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person 안동시 일자리경제과
schedule 송고 : 2015-02-12 09:43
설 제수용품은 알차고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장만하세요
안동시는 설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2월 13일(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안동시청 공무원 200여명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및 회원들이 대거 참석해 전통시장 물가안정 및 화재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중앙신시장, 안동구시장, 용상시장, 풍산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전개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안동시는 지난 9일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행사를 실시해 기관 및 민간단체, 공무원 등이 참석해 당일 1억3천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상품권은 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돼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최근 소비자물가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가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화재예방전단지 배부와 물가안정 도모, 원산지 표시 실천 등의 캠페인도 병행해 안전한 쇼핑환경조성 및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도 동참한다.
안동시는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대대적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할 뿐 아니라, 안동시 산하 각 기관단체에서도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 장보기는 물론 회식 등도 전통시장에서 할 것을 권유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공무원은 물론 각 기관단체에서도 앞장서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