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 여대생 특화 진로교육과정 지원대학 선정

person 안동과학대학
schedule 송고 : 2008-02-28 13:38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

안동과학대학은 2008년 2월 26일 발표된 교육인적자원부『2008년 여대생 특화 진로교육과정 지원 대학 선정』에서 전국 40여개 대학(4년제 포함) 중 전문대학으로서는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한 이번 [여대생 특화 진로교육과정 지원사업]은 기존의 대학들이 시행해온 “취업특강”과 같은 일회성 행사를 지양하고, 여대생들이 학점을 취득하면서, 조기에 진로를 탐색하고 직업기초능력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정규교육과정(교양과목)을 개설·운영하는 것으로, 전국 26개의 4년제 대학과, 14개의 전문대학을 선정하였으며, 안동과학대학은 전국 14개 전문대학 중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안동과학대학은 지난해 동 사업에 선정되어 “2007학년도 여대생 진로개발과 리더십”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유아교육과외 5개학과 50명의 여학생이 정규학점으로 이수하였으며, 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안동과학대학은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며, 2008학년도 2학기에 "여대생 진로 개발과 리더십"과정을 개설하여, 직업 특성에 대한 파악과 진로선택능력을 부여하고, 지방대학 출신 여학생에게 요구되는 자기표현 능력강화와 진로설계의 기초, 셀프리더십, 커리어 임파워먼트 등 다양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안동과학대학은 여학생의 진로탐색 뿐만 아니라, 직업세계 진출 후에 여대생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여대생들을 위해 특화된 진로·직업교육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지역의 여성 전문 인력양성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 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