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안동대학교 2014학년도 동계 호주 단기 어학연수 실시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5-01-08 10:15
호주 그리피스대학교에 재학생 35명 파견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호주 그리피스대학교(Griffith University)에 동계 단기 어학연수생 35명을 파견했다.
 
  이번 연수는 ‘ANU Global Challenger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1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 약 5주 기간 동안 호주 퀸즈랜드(Queensland)주 브리즈번(Brisbane)에 위치한 명문대학인 그리피스대학교에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연수생은 소속 학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로 영어 및 학과성적, 연수에 임하는 마인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했다. 최종 선발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 사전 레벨테스트 등을 거쳐 연수 준비를 했으며, 1월 7일 출국 후 그리피스대학교에서 레벨테스트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12일부터 자신의 수준에 맞는 반에 배정되어 영어 어학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특히, 안동대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연수를 위하여 연수 프로그램, 제반시설, 국내외 이동사항, 학생 안전 확보 및 긴급 대처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하여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 또한, 충분한 사고대비와 적절한 보상을 위하여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학생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동대의 ‘ANU Global Challenger 양성사업’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육성사업 및 지방대학특성화사업의 예산으로 학생 1인당 400만 원 정도의 연수경비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경비 부담을 최소화 하고 연수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동대학교 김종식 대외협력본부장은 “연수기간 동안 학생들이 영어 어학연수뿐만 아니라 현지 홈스테이를 통하여 살아있는 호주 문화 및 현지 생활을 체험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통학함으로써 해외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함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