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하회마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4주년 기념전

person (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schedule 송고 : 2014-12-23 11:39
2014 세계유산 in 안동, 관안유회(觀安遊回) 展
(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컬처라인(http://www.cultureline.kr)』는 안동 하회마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4주년 기념 그림전시「관안유회(觀安遊回)展」을 12월 23일(화)부터 오는 28일 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34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안동속의 하회, 하회속의 안동의 모습과 전통을 보고 더불어 하회의 자연속에서 노니는 유형의 가치를 김대원, 김범석, 박방영, 신태수 화가의 동양화와 류준화, 육근병, 정정엽 화가의 서양화 그리고 노기훈 작가의 사진으로 하회마을의 건축과 자연풍경 그리고 하회탈놀이를 소재로 저마다의 관찰력과 독특한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 40점을 한 자리에 모았다.
 
특히,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뿐만 아니라 부산 마린갤러리에서도 순회 전시를 함으로써 하회마을의 가치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지역과 대도시의 보다 확장된 문화네트워크 형성과 공유의 장이 이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에서는 본 전시를 통해 하회가 가진 많은 공간들을 새롭게 느끼고, 그 안에 깃들어 살아 숨 쉬는 하회의 역사와 함께 옛 선현이 거닐었던 서정이 한 폭의 그림으로 승화되어 함께 동행 하는 감명 깊은 전시가 되길 기대해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