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무지개 문화탐험대

person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schedule 송고 : 2014-12-16 10:40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의성군 거주 다문화가족 초등생자녀를 대상으로 지난 13일 대구 정글랜드로 떠나는 「무지개 문화탐험대」를 실시하였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활동 프로그램은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 多사랑 인형극단 및 문화체험으로 지속 실시하였으며, 12월은 2014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만으로 구성하여 또래 친구들과 함께 인형극 공연관람과 문화탐험으로 활동적인 수업과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초등1학년에서 6학년 다문화가족 자녀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에는 대구 정글랜드를 방문하여 뱀 체험과 원숭이 생태 설명회, 마술쇼를 관람하고 중식 후 자유 시간을 통해 다양한 육지생물, 바다생물을 직접 만져보는 시간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어 오후에는 대백프라자로 이동하여 인형극 “ 꼬마산타와 구두쇠 스쿠루지”를 관람하고 참여한 친구들과 서로의 소감을 나누어 봄으로써 재미뿐 아니라 교육적 시간으로 이어지는 의미있는 문화체험이 되었다.

 다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감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제공을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