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복지사업(복지행정상) 평가 “우수상” 수상! 경북 도내 유일

person 안동시 주민생활지원과
schedule 송고 : 2014-12-09 10:49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복지전달체계 개편 노력부문’ 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포상금 25,000천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복지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한 지자체를 선정해서 시상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자체의 복지수준 향상을 유도하기 위한 평가로 경북 도내에서는 안동시가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안동시는 그동안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복지전달체계를 개편해 왔으며, 원스톱 맞춤서비스를 위해 주민센터 복지코디네이터 배치, 공공과 민간의 연계.협력 활성화, 현장중심의 복지서비스 실천 등 찾아가는 복지행정 서비스를 내실 있고 꾸준하게 펼친 결과 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안동시는 앞으로 복지기능 강화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다양한 복지정책으로 시민이 행복한 복지 안동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도 복지행정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10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오송역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