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전자공학과 마이크로프로세서연구실 P.M.O.D팀 2014 한이음 엑스포 2년 연속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4-12-09 10:42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전자공학과 마이크로프로세서연구실 P.M.O.D팀이 2014 한이음엑스포에서 2년 연속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안동대학교 P.M.O.D팀(지도교수: 박세현 교수, 팀장: 강영우, 팀원: 김성동, 신민호, 류동헌, 왕딩양, 이훈민, 임무수, 조일훈)은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기계자동차공학과 서태원 교수)의 지원을 받아 해상구조로봇을 제작했다. 본 작품은 해수욕장에서 익수자가 발생하거나 해양사고 등에 투입되어 효율적인 구조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로봇이다. 특히, 현재 운용중인 로봇과 다르게 거친 파도에도 문제없이 임무수행이 가능하며 조력을 이용한 전류축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 (COEX)에서 열린 한이음 엑스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한이음 엑스포는 한이음 IT 멘토링을 통해 진행된 90개 대학 601개의 작품 중 우수 150개의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이 작품들 중 19개의 우수작에 대해 상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 수상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대상 1팀, 금상 2팀 등 19개팀이 수상했으며 P.M.O.D팀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금상과 상금 400만원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전자공학과 P.M.O.D팀은 2014년 국제로봇콘테스트 특허청장상, 공학교육페스티벌 한국공학교육학회장상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2013년 한이음공모대전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등 대·내외적으로 다수의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