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사업관리 및 성과평가회 개최

person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4-12-05 11:32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5일(금) 의성강소농회원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농업기술센터에서 한해동안 활동한 『강소농 사업 및 성과평가회』를 개최 했다.
 
이날 평가회 1부는 품목별로 6명의 우수활동 회원들의 사례발표와 엘케이 경영연구원 이순석 원장의 사업평가 및 특강으로 꾸며지며  2부 행사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및 내빈들을 모시고 우수회원 및 우수자율학습모임체, 농특산물품평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 및 사업실적보고회를 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강소농회원들이 정성들여 키우고 만들어 낸 농특산물품평회와 천연염색연구회 실적발표회, 강소농활동 사진전시회 같이 열어 볼거리도 많고 실속있는 알찬 평가회가 될 것이다
 
이번 강소농 사업관리 및 성과평가회를 통해 강소농 지원사업의 완성도 제고와 회원들의 자신감 고취와 역량강화로 자립형 농업경영체로 육성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작지만 강한농업 『강소농』은?
 
경쟁국에 비해 작은 영농규모를 가지고 있는 한국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소농의 약점을 강점으로 탈바꿈 시키는 실천프로젝트이며 경영개선교육 및 실천으로 농업소득을 10%이상 향상시켜 미래성장 가능성과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로 육성하여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농촌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강소농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소규모 영세농 농업기반을 탈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네덜란드와 유럽 등 농업선진국은 적은 면적에 정밀과학 농업을 실천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잘사는 나라가 되었듯이 우리나라도 우리 실정에 맞는 소규모 정밀농업을 실천하고 새로운 경영혁신 마인드로 자립역량을 높여 수출농업으로 변화해 간다면 억대 농업인으로 도약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15년도에도 신규 강소농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본→심화→후속의 단계별 경영개선실천교육 및 정밀경영컨설팅을 통하여  경영개선역량을 강화하고 자율학습모임체 활동을 통하여 재배기술수준 및 경영마케팅 능력을 향상시켜 자립형 농업경영체로 육성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