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페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일월면에 문화 나눔행사 개최
person 영양군 일월면
schedule 송고 : 2014-12-05 10:53
의료봉사, 목욕차 서비스, 영정사진 촬영 등 다양한 나눔 행사 마련
저녁에는 트로트 가수 김혜연 등 콘서트로 문화 소외 지역에 불 밝혀
아가페문화재단(이사장 김삼환) 오는 5일(금) 오전 10시부터 경북 영양군 일월면과 수비면일대에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와 콘서트를 아우르는 ‘방방곡곡 문화마을 나눔 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저녁에는 트로트 가수 김혜연 등 콘서트로 문화 소외 지역에 불 밝혀
아가페문화재단이 주최하고 C채널방송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 소외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취지로 추진되어, 올해 방문지로 경북 영양군 일월면이 선정된 것, 오전부터 지역주민의 필요한 의료 및 목욕서비스, 물품전달, 지역 아동들을 위한 풍선아트와 페이스 페인팅 등이 펼쳐지며, 저녁에는 문화 콘서트를 선보인다.
오전 10시부터 일월면사무소 2층 강당에 마련된 ▶ 의료서비스는 기초건강검진과 안과와 치매 검사를 시행하며, ▶ 네일아트 ▶ 장수(영정)사진 촬영이 진행되고, ▶ 아이들을 위한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도 함께 이루어진다. 수비면 일대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 목욕차 서비스도 진행이 된다.
저녁 6시에는 주민들을 위한 문화 콘서트가 진행된다. SBS공채 개그맨 김대훈의 사회로 ▶ 전통 무용단, ▶ 국악가수 나경화, ▶ 태네 문준형, ▶ 트로트의 여왕 김혜연이 출연하여 주민들의 흥을 한층 북돋아 줄 예정이다.
축제를 주최하는 아가페문화재단은 C채널방송의 프로그램 제작지원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파하며 아픈 영혼들을 위로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특별히 지난 3년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나사로 콘서트를 시행하여, 노숙자, 해외 이주민, 지역아동센터 등 소외계층에게 문화 나눔을 제공하는 문화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김선진 일월면장은 “이번 행사가 12월 들어 급속히 추워진 날씨 가운데, 우리 일월면 주민들에게 다양한 나눔과 위로를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문화소외 지역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C채널방송을 통해 HD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내년 1월 방영하게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