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랑의 일일카페 운영

person 영양군 주민생활지원과
schedule 송고 : 2014-12-05 10:51

영양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최하고 영양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후원하는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마련 ‘사랑의 일일카페’ 행사가 12월 3, 4일 양일간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영양읍내 협동조합 마을카페 <모놀>에서 열린다.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아동들을 지원하고 참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 지역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본 행사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별도의 예산지원 없이 기획단계에서부터 관내 민관사회복지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있어 더욱 값지게 평가받고 있다.


 
영양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시우)는 영양군청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의 친목 ? 봉사모임으로서 평소 상부상조의 정신을 함양하고, 회원간 복지업무연찬을 통한 전문성 확보 및 자질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 양일간 소속회원 전체(32명)가 자원봉사를 통해 ‘사랑의 일일카페’를 찾는 손님들에게 음료 및 다과 등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양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원들은 “지역사회복지분야의 사업들이 기존 관주도의 하향식 예산사업에서 민관협의체를 통한 능동적인 협력사업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비록 작은 규모지만 영양군의 민관사회복지사들이 서로 합심하여 올해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입을 모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