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운전자협회 1388긴급지원단 활동
경상북도청소년지원센터(원장 윤호정)에서는 부모의 이혼, 가정폭력, 성매매, 가출, 학대, 학업중단, 학교폭력 등으로 인해 위기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서 청소년 사회안전망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는 위기에 처해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받을 필요가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일시보호 및 의료ㆍ법률ㆍ교육지원 등 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기청소년지원 시스템이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3개 시ㆍ군에서 발생하는 위기청소년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조ㆍ보호하기 위하여 『1388 긴급지원단』이 발족되어 활동에 들어갔다.
1388긴급지원단은 전국모범운전자협회 경상북도지부(지부장 박송하) 소속된 23개 시ㆍ군 879명의 회원으로 위촉되었다. 전국모범운전자 협회 경상북도지부는 가출, 학대 등으로 거리에 내몰린 위기청소년들을 그대로 방치할 시 또 다른 위험에 노출될 수밖에 없다는 인식을 같이 하여 도청소년지원센터와의 긴밀한 연계협력 속에서 신속한 긴급구조 및 보호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이번 『1388긴급구조지원단』활성화를 통해 지금까지 보호서비스에 소외되었던 23개 시ㆍ군 전역에 사회적 보호서비스가 확대됨으로써 도내 위기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발굴 및 적시적인 원스톱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