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하반기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 운영

person 안동시여성복지회관
schedule 송고 : 2014-11-17 14:10

  안동시 여성복지회관(관장 김순자)에서는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남선면과 풍천면 지역 농촌여성 각 60명을 대상으로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 교육을 운영하며, 개강식은 11월 18일과 19일 각각 오후 2시 30분, 남선면과 풍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교육생과 내빈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교육은 12월 24일(수)까지 면별로 주 2회 현지 출장교육으로 운영하며, 교육과정은 생활에 밀접한 요리 등과 건강한 삶을 위한 힐링케어, 노래교실, 웰빙 스트레칭댄스, 여성들의 체험활동을 돕는 한지공예, 민화그림, 생활자수,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우리안동바로알기, 현대인을 위한 식사예절과 차 생활 등의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강의와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여성복지회관은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 운영을 통해 1999년부터 현재까지 2,27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부터는 농촌여성들의 뜨거운 열기와 호응으로 상?하반기 4개 면을 선정해 확대 운영해오고 있다.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에서는 도시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문화 및 사회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촌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찾아가는 맞춤식 여성대학 및 이동여성회관 을 확대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