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명학교 김설림, 경북지적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 대상 수상
person 안동영명학교
schedule 송고 : 2014-09-24 10:01
경북지적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가 9월 24일 대구미래대학교 양지관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경상북도 11개 시·군 30여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겨룬 가운데 안동영명학교(교장 배영철) 김설림(고2)학생이 학생부 1위로 최고상인 '자기권리주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10회 지적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9회 경북지적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를 겸해 치러졌다. 자신의 권익을 위한 본인들의 목소리를 내기가 비교적 어려운 지적장애인들에게 자신의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나타낼 수 있도록 훈련하고, 지적장애인의 자존감을 신장시키고 스스로 권익을 주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펼쳐진 이 대회는 ‘언어’ 와 ‘신체’표현 2종목으로 발표하게 되어 있다.
학생부 1위를 차지한 김설림 학생은 ‘나는 잘 ~ 생겼다’란 제목으로 학교폭력 피해자였던 자신의 과거를 진솔하게 알리고, 이를 극복한 사례를 호소력 있게 발표하였으며 본인이 출연했던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의 동영상을 소개하여 관중들의 뜨거운 호응과 갈채를 받게 되었다.
그 동안 고된 연습을 통하여 영예의 수상을 하게 된 김설림 학생에게 응원을 보내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서 더욱 성장한 만큼 앞으로 치러질 전국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