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4 자원봉사자 교육

person 안동축제관광재단
schedule 송고 : 2014-09-04 10:36

  안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안동시장 권영세)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4 축제개막 3주를 앞두고 축제와 함께할 자원봉사자들의 전체교육을 9월 4일(목) 오후 2시부터 탈춤공연장에서 실시하며, 올해 주제인 “두근두근 사자”에 맞춰 축제의 주인공이 될 자원봉사자들에게 신명나는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교육은 축제의 전체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자원봉사자들이 축제를 즐기면서 친절하게 자원봉사 할 수 마인드 교육과 사고 없는 탈춤축제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축제의 자원봉사자들이 화합하고 단결하는 시간을 만들어 진정한 탈춤축제 판을 만들 계획이다.

  올해 축제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는 450여명으로 지역의 중?고등학교와 대학교, 일반인 등 남녀노소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하게 된다.

  이번 축제에 총 15개 분야로 무대, 프로그램, 관광안내소, 통역안내 등 축제 전반에 자원봉사자들이 배치된다.

  특히 자원봉사자 가운데 250여명이 중, 고, 대학생으로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아 안동축제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지속적으로 안동의 축제를 책임지고 나가야 할 젊은 주인공들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지역문화를 새롭게 바꾸어갈 인문화 인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