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들 “평생교육 컨퍼런스”를 위하여 안동으로

person 안동시 평생교육새마을과
schedule 송고 : 2014-09-02 11:21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권기탁, 경북협의회)가 2014 평생교육 컨퍼런스 를 안동에서 개최해 도내 평생교육지도자 500여명이 안동을 찾는다.

  경북협의회는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와 안동시(시장 권영세)의 지원을 받아 9월 2일(화) 오전 10시30분부터 안동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2014 평생교육 컨퍼런스 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행동강령 낭독, 전임회장 공로패 수여, 우수회원 시상, 대회사?환영사 등 내빈 인사, 우수사례 발표,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평생교육 컨퍼런스는 2010년 경주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로 매년 개최돼 평생교육의 중요성 재차 확인하고 우수사례 정보 공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매김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은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학력보완교육, 성인 문자해득교육,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는 경북협의회 권기탁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형식에 치우치지 않고 내용이 알찬 행사가 되도록 임원들 간에 여러 번 토의를 거쳐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준비를 하는데 최선을 다 했다.”고 밝히고, “시민들에게는 하루 만의 짧은 행사지만 친절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아 줄 것을 부탁”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