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 광명시의회 자매결연 교류활성화를 위한 의원 및 직원 합동연찬회 개최

person 안동시의회
schedule 송고 : 2014-08-26 10:22

  안동시의회(의장 김한규)는 자매결연 의회인 광명시 의회와 함께 합동연찬회를 8월25일부터 2박3일간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4번째로 열린 합동 연찬회는 지난해 광명시 의회가 주관했고 올해는 안동시 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제7대 의회 출범 및 2014년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회기능 활성화와 의정능력 배양을 위하여 양 의회 간 의정활동 경험과 의견을 상호 교환하여 한층 더 높은 의회상을 정립하려고 한다.

  평소 광명시 의회는 안동 농.특산품 판매행사를 열어 광명시민들에게 안동시 지역상품 판매와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연찬회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에 위탁하여 추진하며 1일차는 양 의회 의장님 인사말씀과 국회의정연수원 겸임교수인 전영복 박사의 의정실무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지방자치연구소 특임교수인 정창수 박사의 의정실무 특강에 이어 양 의회 간 체력단련 및 친선도모를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 행사를 가진다.

  3일차는 제주도의 우수 관광지를 둘러보고 좋은 시책을 안동문화관광에 접목하여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사전 대비한다.

  김한규 안동시의회 의장은 “이번 합동연찬회가 양 의회 의원들간 친선 및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고, “특히 초선 의원들에게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어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의회를 만들자”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