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 광명시의회 자매결연 교류활성화를 위한 의원 및 직원 합동연찬회 개최
안동시의회(의장 김한규)는 자매결연 의회인 광명시 의회와 함께 합동연찬회를 8월25일부터 2박3일간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4번째로 열린 합동 연찬회는 지난해 광명시 의회가 주관했고 올해는 안동시 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제7대 의회 출범 및 2014년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회기능 활성화와 의정능력 배양을 위하여 양 의회 간 의정활동 경험과 의견을 상호 교환하여 한층 더 높은 의회상을 정립하려고 한다.
평소 광명시 의회는 안동 농.특산품 판매행사를 열어 광명시민들에게 안동시 지역상품 판매와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연찬회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에 위탁하여 추진하며 1일차는 양 의회 의장님 인사말씀과 국회의정연수원 겸임교수인 전영복 박사의 의정실무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지방자치연구소 특임교수인 정창수 박사의 의정실무 특강에 이어 양 의회 간 체력단련 및 친선도모를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 행사를 가진다.
3일차는 제주도의 우수 관광지를 둘러보고 좋은 시책을 안동문화관광에 접목하여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사전 대비한다.
김한규 안동시의회 의장은 “이번 합동연찬회가 양 의회 의원들간 친선 및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고, “특히 초선 의원들에게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어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의회를 만들자”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