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무형 웨딩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person 안동시여성복지회관
schedule 송고 : 2014-07-25 09:37
웨딩매니지먼트 협동조합에서 여성일자리 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추진

웨딩매니지먼트협동조합(대표 김영숙)이 경북새일지원본부에서 추진하는 여성일자리 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한 ‘현장실무형 웨딩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및 수료생 실무웨딩 Make-up 런웨이 무대’가 7월25일(금) 15:30 안동여성복지회관 4층에서 열린다.

웨딩매니지먼트협동조합은 웨딩숍, 미용실, 광고/인쇄, 사진, 피부관리, 한정식 등 웨딩관련 업계에 종사자하는 소상공인들이 모여 결성한 조합이다.

이번 교육은 대도시와는 달리 웨딩을 비롯한 메이크업 전문가 인력이 부족한 경북북부에 경력단절 여성들을 메이크업, 헤어 등 웨딩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했다. 이들은 지난 6월13일부터 이달 25일까지 72동안 웨딩에 가장 중요한 메이크업, 드레스, 헤어 등에 관해 실습위주의 교육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16명의 교육수료생에 대한 수료증 전달과 함께 수료생들이 직접 메이크업과 헤어디자인, 웨딩드레스 등을 갖추고 모델로 런웨이 무대도 가질 계획이다. 여기는 실제 예비신랑신부도 참석할 예정이다.

김영숙 웨딩매니지먼트 협동조합 대표는 “지역의 웨딩산업은 대도시로 편중되는 현상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전문적이고 수준높은 교육을 통해 여성전문 인력을 양성해 웨딩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여성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