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노인일자리사업 제2차 직무.소양교육

person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schedule 송고 : 2014-06-02 10:34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에서는 6월 2일(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참여자 300명을 대상으로 안동교회 백주년기념관 1층 영곡아트홀에서 ‘2014년 노인일자리 사업 제2차 직무.소양교육’을 실시한다.

2014년 노인일자리사업 수행이 중반으로 접어드는 가운데 노인일자리사업의 중간점검을 통해 사업 진행상황과 앞으로의 효율적인 사업진행 방향을 설정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것이다. 특히 그동안 사업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수요처 시정요구 사항과 현장 적응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직무교육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또 참여자들의 연령특성이 예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령화 현상이 뚜렷함에 따라 이에 적합한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최근 노인들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갈수록 높아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무단횡단 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아 일어나는 교통사고로 사망사고가 빈도가 높아져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수행을 위하여 안동경찰서 교통관리계 협조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교통법규 준수와 그에 따른 사회질서 확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곁들여서 계절변화에 쉬 적응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최근 사회적 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노인문제(노인우울증, 자살 노인폭력 등)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신건강증진센터에 의뢰해 노년의 정신건강과 치매 등의 예방과 적극적인 노년의 삶을 누리기 위한 '노년의 삶의 방법과 지혜'를 교육하는 등 보다 효율적인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과 행복한 노년의 삶을 이루기 위한 교육으로 실시하게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