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진흥협동조합, 안동지역 특화음식으로 구성 된 “안동 꾸러미” 출시 기념 이벤트

person 경북관광진흥협동조합
schedule 송고 : 2014-05-22 10:01

동쪽의 따뜻한 곳이라 하여 안동(安東) 이라 하였고 면적이 서울특별시의 2.5배 이르다 보니 다른 지역보다 지역특화음식과 특산물이 많이 생산되는데, 올해도 안동시에서는 안동한우, 안동참마, 안동사과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관광관련협동조합으로(이사장 권혁대) 전국최초로 창립해서 주목받기 시작한 경북관광진흥협동조합에서는 이번에 “온고”(온고지신 溫故知新에서 따온말로 “옛 것을 알면서 새 것도 안다는 뜻) 라는 브랜드를 소상공인 진흥원 지원 사업으로 개발하여 안동지역 특화상품으로 ‘안동 꾸러미’를 출시하자 인터넷과 이순간트윗 단어에 10위에(4월10일 기준) 드는 것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안동 꾸러미는 지역특화 상품인 안동간고등어, 안동찜닭, 안동한우, 안동참마보리빵 , 안동 참마, 안동사과 등을 하나의 묶음 상품으로 만들어 소비자 안방까지 배송해주는 상품으로 구성하여,  상품별로 구매일 경우 각각의 택배비를 부담하여야 하지만 협동조합에서, 택배비 부담, 엄선한 제품,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일석삼조의 혜택을 누리게 되었다.

안동 꾸러미를 생산하는 경북관광진흥협동조합원들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 분들이 각 상품별로 무엇보다 가장 맛있고 친절한 업체로 명성이 쌓아가고 있는 곳이다.

특히 각 업체별로도 실명과 업체에서 직접 판매하면서 신뢰성을 확보했다.

온고에서 정성껏 준비한 첫‘안동 꾸러미‘ 는 전 국민이 뽑은 선호도 최우수상품으로 안동 지역에서 각 분야 관광객 만족도가 최상위 업체, 가장 맛있고 친절한 업체에서 생산하는 온고 추천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안동 꾸러미 상품 참여 업체는 황소곳간, 안동본가찜닭, 탁촌장-안동참마보리빵, 간고등어 명인 이동삼씨가 직접 운영하는 일직식당, 특허출원한 가정용 배달용 안동인 안동찜닭 등에서 현지판매와, 생산 하는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안동 꾸러미 묶음 상품은 시중가 80,000원의 기본 묶음 상품을 73,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구성은 안동한우불고기(3인분 600g), 안동찜닭1마리(4인분), 안동의 맛(참마보리빵20개, 안동국시2개, 쌀국수, 참마떡볶이 각1개씩)으로 기본 묶음 상품에 안동찜닭1마리를 추가하여 구입도 가능하다.

안동 꾸러미 제품은 3~4인 기준으로 가족 식사나 야외 나들이에 적합한 구성으로 주말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에 발송 된다.

그리고 고객 감사차원에서 이달의 추천 상품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5월 추천 상품은 안동찜닭으로 3+1 행사를 한다. 즉 3마리를 사는 1마리를 더 주는 이벤트로 주위 고마웠던 분들에게 선물하면 아주 좋을 듯하다.

안동 꾸러미 제품의 자세한 내용은 경북관광진흥협동조합 ‘온고’ 홈페이지www.gbshop.kr 로 주문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