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정보화교육으로 농가경영에 정보화 접목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식정보화시대에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정보화 교육기회가 부족한 지역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보화를 접목한 농가경영으로 지역 농가가 소득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 정보화 교육은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1월~3월, 11월~12월까지 농한기에 실시하게 되는데 지난 21일 부터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한 2008년도 교육이 시작되었다.
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과 농가경영에 정보화를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는 농업에도 반드시 컴퓨터 활용이 필요한 만큼 어렵더라도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정보화 능력을 농가 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실시된다.
지난해 9회에 걸쳐 156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자체교육, 이동정보화교육, 오프라인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는 횟수를 늘려 12회에 걸쳐 200여 명의 농업인을 교육할 예정인데 교육 내용은 한글문서작성, 농업유통정보검색, 홈페이지 관련 등의 기초과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중 교육신청을 받고 있는데 1월에서 3월, 11월 ~12월까지 교육받기를 희망하는 농업인 수가 예정인원 150여 명을 훨씬 초과해 지역 농업인들의 정보화 교육 열기를 실감케 했다.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 횟수도 늘린 만큼 올해 정보화 교육은 어느 해보다도 지역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에 더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