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목반 활성화 대책 발표회 개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8-01-28 18:13
개방화 물결 속에서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농가소득 증대

영양군에서는 WTO, FTA등 세계적인 개방화 물결 속에서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코자 농정특수시책으로 농업발전 기본 조직체인 작목반을 활성화시켜 지원 대책 마련과 활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지난해 9월17일~10월5일까지 관내 농협에 등록(미등록 포함)되어 있는 94개 작목반에 대한 운영 실태조사를 하였다.

조사결과 영양군 지역내 작목반 활동상황과 운영실태를 전반적으로 파악 할 수 있었다.

지난해 우수작목반 육성 시범 사업으로 5개 우수작목반에 대하여 1억원을 지원하여 도ㆍ농체험행사, 특산물판촉행사, 포장재 개선사업, 홈페이지 구축, 농산물 가공시설 등을 지원하여 유통구조 개선 및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금년에도 지역특산품(작목중심)의 자생력 배양을 통한 농업활로를 개척하고 작목반 활성화 대책을 강구하기 위하여 기 조사된 작목반 실태조사를 근거로 1월 29일(화) 군청 대회의실에서 작목반 활성화 대책 발표회를 한다.

발표회를 통하여 발굴된 우수작목반에 대하여 2008년 우수작목반 육성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생산ㆍ공동출하조직인 작목반 운영시 지역특성에 맞는 우수시책을 개발하여 도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 판매하므로 안정적인 판로개척 및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