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문화산업아카데미」개원식 열려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4-04-15 11:50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이효걸 원장)이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하는 「문화산업아카데미」 개원식이 오는 4월 16일 오후 7시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 중회의실에서 거행된다.
 
이번 문화산업아카데미에는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권오진 前 안동보건소 소장, 생명과학고등학교 이완섭 교사, 세종학원 임정동 대표, 오늘커뮤니케이션 박정열 대표, 경북독립운동기념관 이은경 기획관리부 팀장 등 51명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강생으로 선정되었다.
 
<지역문화와 콘텐츠 기획>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4월 16일 개원식과 함께 김시범 교수가 <문화산업의 오늘과 내일> 강의를 하고, 매주 수요일 저녁 이효걸 원장의 <스토리텔링과 문화산업>, <전통문화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이은주 교수의 <궁중의례와 문화산업>, <지역 전통문화와 문화산업> 강의가 4주 동안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5월 28일에는 수강생들의 연구 발표와 시상 등으로 이루어지는 폐원식이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 수강생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강생이 문산원에 입학하면 장학금도 제공될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대학원생들과 함께 해외 및 지역문화답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2010년부터 계속해서 아카데미를 담당하고 있는 김시범 교수 (문화경영정책)는 “이번 아카데미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셔서 탈락하신 분들에게 죄송하다. 2학기에도 문화산업아카데미를 계획하여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인재 발굴에 노력하겠다.”라며 아카데미에 대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