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우수평가’로 2차년도 계속사업 선정
현재 제2기 창의기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중, 모집기간 : 3.31(월) ~ 4.30(수)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센터장: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현기 교수)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지원사업 1차년도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대구 및 경북지역 최고의 청소년 창의기술 관련기관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게 됐다. 그리하여 이번 평가결과로 인해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는 사업비 7천만 원이 증액되어 2차년도 사업비 2억 15백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본 센터는 창의기술 아카데미, 창의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진로지도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중·고등학생들의 높은 참여율과 좋은 평을 받았으며, 2013년 제1기 청소년 창의기술 아카데미를 이수 받은 학생 중 일부는 창의력대회 및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좋은 성과를 얻었다. 특히, 2013 청소년 미래 상상 기술경진대회에서 전국 665팀에서 엄선된 50팀 중 본 센터와 연계한 10팀 모두(대상 2팀, 은상 2팀, 동상 2팀, 우수상 4팀) 수상하였으며, 이 중 9건이 특허출원을 하였다.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는 대경권 중·고등학생들에게 미래의 공학자를 위한 발걸음에 힘을 실어주는 사업으로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본 사업에서는 창의적인 공학교육역량을 구축하여 중·고교 청소년들에게 △체험위주 프로그램 △융합형 기술교육 프로그램 △흥미 유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창의적인 수업 △학생들의 참여도 △수업능력 향상 △공학의 이해 △집중도 향상 등의 중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며 나아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창의기술 인재 배양에 힘쓰고 있다.
한편, 본 센터에서는 제2기 청소년 창의기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매회 다른 공학 전문프로그램으로 중·고등학생들에게 안동대학교 유수의 교수진과 외부강사들이 직접 참여해 지도하게 된다. 제2기 청소년 창의기술아카데미의 모집기간은 오는 4월 30일(수)까지이고, 교육기간은 내달 5월 10일(토)부터 7월 12일(토)까지 토요일 격주로 총 5차례 운영되며, 방학 중에는 8월 6일(수)부터 8월 8일(금)까지 2박3일 여름캠프로 총 40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4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수강대상자는 대구광역시와 경북지역의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공학기술 분야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수강신청은 안동대학교 홈페이지(http://www.andong.ac.kr), 혹은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http://www.tstar.or.kr/tree/anu/) 공지사항을 참조해 우편이나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5월 2일(금)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