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행정을 통한『정부3.0』실현방안 특별교육 실시
person 안동시 기획예산실
schedule 송고 : 2014-04-01 11:16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4월1일(화) 10:00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창조행정을 통한 정부3.0 실현방안 모색을 위한 공직자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박근혜 정부 2년차를 맞아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시민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과제를 발굴.제공하는 등 정부3.0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기 갖는다.
안동시 본청과 산하 500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교육으로 협업과제 발굴과 시민 맞춤형 서비스 도입 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진행은 정부3.0 중점 추진과제에 대한 강의?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특강에 나선 道 창조행정 담당은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중심의 서비스 정부 추진』등 정부3.0 3대 전략을 설명한다. ▷ 공공데이터 민간 활용 활성화 ▷ 공공정보 적극공개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 부서 내 칸막이 해소 ▷ 수요자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등 10대 세부실천 과제에 대해 지난해 발굴된 선도과제사례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교육을 실시한다.
권영세 시장은“안동에 최적화된 시책발굴을 통해 국정과제의 성공적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근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