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전국 최초 ‘안동 청소년중국어교육센터’ 개소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4-03-14 10:17
제 1기 교육생 40명 입학 및 입학식 개최
2014. 3. 15.(토) 11시, 안동대학교 어학원 1층 시청각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원장 이윤화)은 오는 15일(토) 오전 11시, 안동대학교 어학원 1층 시청각실에서 안동 청소년중국어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라고 한다)의 개소식을 개최하며, 이날 제 1기 교육생 40명이 입학한다.
 
 교육센터는 안동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체계적인 중국어 학습과 중국 문화체험, 어학캠프, 중국 현지 홈스테이 등의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중국어 인재양성 기관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육센터는 이번에 입학하는 제 1기 교육생(초·중등부 각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총 2년간 원어민 강사의 전문화된 맞춤교육을 제공하며, 교육센터의 교육생들은 이러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윤화 원장은 “안동 청소년중국어교육센터만의 중국어 인재양성 노하우를 활용하여 안동지역 학생들이 국제 경쟁력을 가진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하였다.
 
 안동 청소년중국어교육센터의 개소는 초·중학생들이 금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잠재된 소질 계발 및 전문적인 교육과 문화적 욕구를 충족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G2시대를 대비한 국가의 국제화 경쟁력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