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행복안동 벼룩시장” 개장

person 안동시 평생교육새마을과
schedule 송고 : 2014-03-14 10:15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정일교)에서는 자원과 사랑 나눔의 장터 “2014년 행복안동 벼룩시장”을 개장한다.

행복안동 벼룩시장은 3월 15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정기적으로 열리며, 명절연휴와 비가 올 경우는 휴장한다.

벼룩시장에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소장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비상업적 물품을 사고파는 직거래 장터로 운영되며, 판매 수익금 20%는 자율적 기부를 통해 모금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해 쓰여 진다. 시민들에게는 필요할 때 언제나 중고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알뜰장터이다.

이 날 판매 예정인 주요 물품들은 농산물 등 먹거리를 제외한 도서, 의류, 유아용품, 신발류, 가방, 체육용품, 주방용품, 소형 가전제품 등으로 내게는 필요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소중히 쓰일 수 있는 물건들로 가정에서 손으로 직접 제작한 다양한 수공예품도 판매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안동시자원봉사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전화(☏841-9897~8)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비 없이 당일 지정장소에 설치한 돗자리에서 직접 판매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시청공무원들도 부서별로 참가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동참할 계획이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도“행복안동 벼룩시장은 기부문화 형성과 자원 재활용을 통해 자원과 사랑을 나누는 건강하고 정감있는 행복안동을 만들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