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안동시 장애인단체 후원회의 밤

person 안동시장애인단체협의회
schedule 송고 : 2008-01-17 09:13
흥겨운 식전행사와 장기자랑,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

안동시 장애인단체(지체, 농아, 시각, 척수, 교통, 신장, 지적)협의회 후원회(회장 : 손광영)에서는 이달 17일 안동병원 13층 컨벤션홀에서 2008 안동시 장애인단체 후원회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일반인들에게 소외되어 마음의 문을 닫은 장애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 시키고, 사회 구성원임을 주지 시켜 장애인들로 하여금 지역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3부로 나누어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단체 회원, 후원회원, 장애인관련 단체 및 시설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5백여 명이 참석해 후원회 측에서 마련한 1부 행사인 식전공연(섹소폰 연주, 밸리댄스, 수화공연, 뮤직패밀리 공연 등)을 관람하게되며, 2부 행사에서는 파워포인트로 후원회 활동 및 소개를 시작으로 손광영 후원회장의 개회사, 김영식 안동시 장애인단체협의회장의 기념사, 참석한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후원회 발전을 위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활동한 후원회원 및 일반인들에게 감사패를, 각 장애인단체의 발전에 공이 크며 물심양면 노력한 직원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한다.

이어 3부 행사는 만찬시간으로 후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들며 즐거운 한때를 보낸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마련한 안동시 장애인단체 후원회 손광영 회장은 “2005년 발족할 당시와 비교해 안동시 장애인 단체 후원회가 장족의 발전을 하였지만 주마가편의 정신으로 안동의 7개 장애인단체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히면서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더욱 따뜻한 사랑과 관심으로 장애인들을 대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 2008년 한 해 동안 안동시 각 장애인 단체별 정보  교류 및 장애인 복지정책개발,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한 교육 및 알선, 중증장애인들의 활동도우미사업 대상자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들 간 공동 작업에 의한 소득증대를 통해 어렵고 힘든 장애인 지원 등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안동시 장애인단체 협의회 김영식회장은 소외되고 잊혀 지기 쉬운 장애인들을 위해 물신양면 후원의 힘을 쏟은 손광영 후원회장 및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2007년 지난 한 해 동안 성원하고 후원해 준 모든 이들에게 행사를 빌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장소를 제공한 안동병원의 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이처럼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하나가 되어 서로 도와주고 의지하는 관계설정 시스템이 원활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은 안동의 장애인뿐만이 아닌 명실상부한 복지 안동으로 나갈 수 있는 초석이 되지 않겠느냐? 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수상자 명단

감사패 : 안동병원 상임이사 권부옥
         안동병원 사회 사업단 운영지원 팀장 김영길
         안동소방서
         안동시 길안면 사무소 면장 김국환
         안동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장 권오윤
         대한적십자 봉사회 안동지구협의회 협의회장 조우묵
         대한 경신연합회 경북본부장 권은도
         안동 양반 간고등어 대표이사 권점숙
         (주)안동 간고등어 대표이사 류영동
                  
공로패 :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사무국장 오승희
         사)경북 농아인협회 안동시지부 대리 정순희
         사)경북척수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총무부장 김정화
         사)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 안동시지부 총무 박홍달
         사)경북신장장애인협회 안동시지부 복지과장 김해용
         사)경북교통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장애인직업재활교사 권영복
         안동시각장애인심부름센터 주임 김명동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