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전국 대학생 유체공학 경진대회 “대상” 수상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3-12-24 09:24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예아란 학생은 지난 12월 18~20일 강원도 강원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한기계학회 학술대회의 ‘전국 대학생 유체공학 경진대회’에서 「볼텍스 챔버의 온도 분리 현상에 대한 연구(A Study on the Temperature Separation Phenomenon in Vortex Chamber)」란 주제로 논문을 발표하여, 명예의 대상을 수상(상장 및 부상)하였다.
 
  전국 대학생 유체공학 경진대회는 학부생으로부터 많은 논문을 접수받아, 예심을 거친 최종 24편의 논문을 대한기계학회 학술대회 기간 중에 발표하여 유체공학 전문가 7인의 엄정한 심사(논문심사 50점, 발표심사 50점)를 통하여 최고점을 받아 대상의 명예를 안게 되어, 전국의 연구자들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해당 논문은 소형 와류실을 제작하여 실험 및 수치 해석적 연구를 통해 와류실의 온도분리 현상에 대해 연구한 것으로 이번 대한기계학회에서 주최한 학부생 유체공학경진대회에서 논문의 구성 및 독창성 부분과 발표 점수를 높게 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예아란 학생은 내년 3월부터 대학원 기계공학과 유체공학실험실(지도교수 김희동)에서 차세대 열교환기 등에 활용될 수 있는 공동을 가지는 와류실에 대한 후속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안동대 대학원 기계공학과의 유체공학 실험실에서는 동 학술대회에서 7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