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의성군 자원봉사자 한마음 축제 열려

person 의성군 주민생활지원과
schedule 송고 : 2013-12-02 10:03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힘, 나눔”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11월 29일 의성군문화회관에서 2013. 의성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그 동안 지역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된 다인면적십자봉사회 김정순씨를 비롯한 3명과, 회원 모두가 하나같이 적극적인 재능나눔과 직업을 활용한 봉사활동 등을 펼쳐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성로타리클럽(회장-김수년)은 개인 및 단체부문 지사표창을, 집수리전문봉사대 서재한씨를 비롯한 30명이 우수자원봉사활동 유공자로 군수표창을 받았다.
 
또한 한 해 동안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온 봉사자들의 을 위한 장기자랑, 특별공연, 경품추천 등을 통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봉사단체간 정보의 교류로 수준 높은 봉사활동을 위한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의성군 자원봉사센터는 2003년에 설립되어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한 이래 현재는 일반봉사대, 전문봉사대, 여성봉사대 등 177개 봉사단체에 군민의 14%가 넘는 7,800여명이 봉사자로 등록되어 주민안전, 환경보호, 사회복지, 행사지원 등 각 분야에서 연평균 10만여 시간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복규 의성군수는 “의성군은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타 지역에 비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이 많아 힘들고 험한 봉사활동들을 필요로 하는 것이 현실이지만, 봉사자가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신명나는 봉사를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으며, 오늘 하루만이라도 봉사자여러분의 그 간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상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