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고3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운영

person 안동시 평생교육새마을과
schedule 송고 : 2013-11-13 10:05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졸업을 앞둔 우리지역 고등학교(안동여고 외 11개교) 3학년생 1,793명을 대상으로 11월13일부터 27일까지 21차례에 걸쳐 고3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학능력시험 이후 고3청소년들이 대학진학이나 사회진출 이전에 보다 유익하게 시간을 활용하고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자아성찰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응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성공진학을 위한 면접과 주도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소통의 기술』,『청소년 리더십』과 비전을 비롯해 자신의 장점을 살린 이미지 연출법을 통한 멋진 사람으로서의 『이미지 메이킹』 자신의 진정한 꿈을 찾아 인생전략 만들기에 도전하는 『셀프 리더십』자신의 장점을 살려 호감 있는 예비 대학생과 사회인을 위한 『메이크업 특강』등 10가지 주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게 된다.

프로그램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은 고3청소년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개발하도록 지원해 예비사회인으로서 아름다운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남은 학창시절을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안동시에서는 이와 아울러 고3청소년들이 수능시험 이후 해방감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청소년 탈선을 예방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청소년유해환경 단속 및 청소년 선도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