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에너지인력양성사업 2단계 2차년도 계속 과제로 선정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에너지인력양성사업단(단장 김영식)이 2단계 1차년도 사업운영에 대한 평가를 받은 결과, 2단계 2차년도 계속 지원 과제로 선정되었다. 2단계 2차년도(2013.09.01~2014.08.31) 사업비는 총 4억 7천 7백만 원이며,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은 2010년 11월 1일부터 2014년 8월 31일까지 3년 10개월간 총 17억 9천 2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본 사업단은 에너지산업 신 성장 동력화에 필수적인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안동대학교 4개 학과(금속신소재공학전공·응용신소재공학전공·기계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과)에서 선정된 학생들이 “신재생에너지공학 연계전공”을 신청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신재생에너지공학 연계전공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인증서도 함께 수여받게 된다.
사업내역으로는 에너지 저변확대를 위한 심포지엄 및 세미나 개최, 신재생에너지 전시회 개최를 하고 있으며,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 현장실습 지원, 핵심직무교육 지원 등을 통하여 전력-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본 사업은 에너지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에너지 기업과의 거리감을 해소하는 에너지 인력 저변확대, 실무역량 강화, 융복합형 인력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존 전력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를 함께 교육하고 실무업무를 익혀서 졸업 후 기업에서 신재생에너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